생활

보리차 효능10가지와 부작용, 카페인

by Nature Of The Universe 2023. 6. 7.

보리차는 국내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차로서, 보리를 볶아서 만든 대용차입니다. 특유의 구수한 맛과 강한 중독성이 있어서, 옥수수차보다 훨씬 먼저 음료로 개발되어 병에 담아서 팔기도 하는데요. 정수기가 보급되기 전에는 식수용으로 많이 먹었던 음료지만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보리차 효능과 부작용, 또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보리차의 효능

 

수분 공급

보리차는 신체의 적절한 수분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쾌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음료입니다.

 

풍부한 항산화제

보리차에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잠재적으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페놀 화합물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기 건강

보리차는 종종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소비됩니다. 소화 불편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고 팽만감이나 소화 불량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뇨 특성

보리차에는 천연 이뇨 특성이 있어 소변 생성을 촉진하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관리

보리차는 칼로리가 낮고 가당 음료에 대한 만족스럽고 칼로리 조절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체중 관리 노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보리차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섬유질과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추는 특정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합니다.

 

항균 특성

일부 연구에 따르면 보리차는 잠재적으로 특정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구강 건강에 기여하는 항균 특성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해독

보리차의 이뇨 특성은 신장 기능을 지원하고 신체에서 노폐물 제거를 촉진하여 해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완 및 스트레스 완화

보리차는 진정 및 진정 효과로 인해 종종 즐겨 마십니다. 휴식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보리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 심장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보리차의 영양 성분은?

 

보리차는 일반적으로 볶은 보리 곡물을 사용하여 양조되는 음료입니다. 무칼로리, 무카페인 음료로 칼로리가 없는 음료 옵션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주로 물과 보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탄수화물, 단백질 또는 지방과 같은 다량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칼로리: 사실상 0칼로리입니다. 보리차는 주로 물로 만들어지고 많은 양의 다량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가 없습니다.
  • 탄수화물: 아주 적은 양의 탄수화물. 보리차는 주로 영양 성분보다는 맛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소비되기 때문에 중요한 탄수화물 공급원이 아닙니다.
  • 단백질: 단백질 함량은 미미합니다. 보리차는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 아닙니다.
  • 지방: 거의 지방이 없습니다. 보리차에는 상당한 양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섬유질: 섬유질 함량이 매우 적습니다. 보리차는 식이 섬유의 중요한 공급원이 아닙니다.

 

보리차에 카페인이 들어가있을까?

 

보리차는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없습니다. 볶은 보리 알갱이를 뜨거운 물에 끓여서 만들고, 볶는 과정은 보리에 존재할 수 있는 카페인 함량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카페인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차나 커피와 달리 보리차는 카페인이 없는 음료로 간주됩니다. 이로 인해 보리차는 카페인 섭취를 피하거나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불안감, 수면 장애, 심박수 증가 등 카페인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업적으로 제조된 일부 보리차 제품에는 잠재적으로 카페인을 추가할 수 있는 찻잎이나 향료와 같은 다른 성분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첨가물이 없는 순수 보리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차를 많이 마셔도 상관이 없을까?

 

보리차를 많이 마시는 것은 카페인이 없고 칼로리가 낮은 음료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그러나 균형 잡히고 다양한 식단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수분 섭취량을 고려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분 공급: 보리차는 주로 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수분 공급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필수적입니다.
  • 다양성: 보리차는 상쾌하고 즐거운 음료가 될 수 있지만 다양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물, 허브차 및 기타 건강 음료와 같은 다양한 음료를 섭취하면 더 넓은 범위의 영양소와 맛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절도: 모든 음료와 마찬가지로 절도가 핵심입니다. 보리차를 포함한 모든 액체를 과도하게 마시면 잠재적으로 배뇨 빈도가 증가하거나 수분이 정체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음료를 섭취하고 신체의 갈증 신호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항상 권장됩니다.
  • 개인별 민감도 고려: 일부 개인은 보리 자체 또는 추가 성분과 같은 보리차의 특정 성분에 대해 특정 민감성 또는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보리차를 마신 후 부작용이나 불편함이 느껴지면 의료 전문가 또는 공인 영양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지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전반적인 식단 균형: 보리차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즐길 수 있지만 음료만으로는 균형 잡힌 식단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의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영양 식품으로 보완되어야 합니다.

 

보리차의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일부 개인은 보리 또는 기타 곡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가려움증, 두드러기, 부기 또는 호흡 곤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곡물이나 글루텐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보리차를 섭취할 때 주의를 기울이거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 문제

보리차에는 일부 개인에게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는 특정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위장 불편, 팽만감, 가스 또는 심지어 설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화기가 예민하신 분들은 보리차를 적당히 드시고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텐 민감성

보리는 글루텐 민감성, 셀리악병 또는 밀 알레르기가 있는 개인에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단백질인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보리차를 끓여서 글루텐 함량이 감소하더라도 미량의 글루텐이 남을 수 있어 엄격한 글루텐 프리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약물 상호 작용

보리차는 특정 약물, 특히 간에서 처리되거나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 약과 보리차 사이에 잠재적인 상호 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옥살레이트 함량

보리차에는 옥살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어 민감한 개인의 신장 결석 형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병력이 있거나 신장 결석에 걸리기 쉬운 경우 보리차 섭취를 조절하거나 의료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