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참외 효능10가지와 칼로리, 껍질째 먹으면 좋은점

by Nature Of The Universe 2023. 6. 7.

참외는 노란빛을 띤 과채류입니다. 제철은 6~8월이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게다가 수분 함량이 90%나 돼서 무더위 여름철에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참외에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을까요? 오늘은 참외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참외 효능

 

수분 공급

참외는 수분 함량이 높아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쾌한 과일입니다.

 

영양이 풍부

참외는 비타민C, 비타민A,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

다른 멜론과 마찬가지로 오리엔탈 멜론에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중 관리

저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으로 참외는 체중 관리 식단에 만족스럽고 영양가 있는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건강

참외의 섬유질 함량은 건강한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참외에는 좋은 시력을 유지하고 눈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와 기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피부 건강

참외의 비타민 C 함량은 건강한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 탄력과 젊은 외모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면역 지원

비타민 C 함량은 또한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여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촉진합니다.

 

심장 건강

참외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고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에 이롭고 건강한 혈압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완화

오리엔탈 멜론은 달콤하고 상쾌한 맛이 있어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여 잠재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참외 100g의 영양 성분과 칼로리

 

  • 칼로리: 약 36칼로리
  • 탄수화물 : 약 9g, 식이섬유, 천연당 포함
  • 단백질 : 약 0.6g
  • 지방 : 0.2g 이하, 포화지방 최소화
  • 섬유질: 약 0.6g
  • 비타민C : 1일 권장섭취량의 약 18% 함유
  • 비타민 A: 미량의 비타민 A 함유
  • 칼륨: 약 240밀리그램 제공 기타
  • 영양소: 참외에는 소량의 비타민 K, 칼슘, 철분도 들어 있습니다.

 

참외를 껍질째 먹으면 더 좋을까?

 

영양소 함량

참외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특정 항산화제를 포함한 일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외의 과육과 함께 껍질을 섭취하면 섬유질 함량이 약간 높아져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충제 노출

참외가 관행적으로 재배되는 경우 껍질에 살충제 잔류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살충제에 노출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먹기 전에 참외를 철저히 씻는 것이 좋습니다.

 

식감 및 맛

참외 껍질은 과육에 비해 약간 질기고 식감이 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껍질이 쓰거나 먹기에는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소화 과민성

다른 많은 과일 껍질과 마찬가지로 참외 껍질은 일부 개인에게 소화하기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이 예민한 경우 잠재적인 소화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껍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참외 껍질을 먹을지 말지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껍질의 맛과 질감을 즐기고 장이 문제없다면 확실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껍질을 벗기고 싶거나 잔류 농약이 걱정된다면 참외 과육만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참외의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

일부 개인은 가려움증, 부기 또는 두드러기로 나타날 수 있는 오리엔탈 멜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멜론이나 다른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의를 기울이거나 오리엔탈 멜론 섭취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화 문제

참외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특히 소화 기관이 민감한 사람에게 더부룩함, 가스 또는 설사와 같은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당에 미치는 영향

참외는 천연당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당뇨병 환자나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는 사람은 적당히 섭취하고 개인의 혈당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위장 장애

특히 참외를 많이 먹거나 덜 익은 경우 섭취 후 메스꺼움이나 위부 불쾌감 등의 위장 장애를 호소하는 사람이 있다.

 

약물 간섭

참외에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특정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 특히 식이 제한이나 상호 작용이 알려진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오리엔탈 멜론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약 잔류물 위험

기존 방식으로 재배한 참외는 철저히 씻거나 유기농 품종을 선택하지 않는 한 잔류 농약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살충제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섭취하기 전에 과일을 잘 씻는 것이 좋습니다.

 

수산염 함량

오리엔탈 멜론에는 옥살산염이 포함되어 있어 민감한 개인의 신장 결석 형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의 병력이 있거나 신장 결석에 걸리기 쉬운 경우 참외 섭취를 조절하거나 의료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보유량

참외는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인 수분 보유량이나 복부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일 산에 대한 민감성

어떤 사람들은 오리엔탈 멜론에 존재하는 천연 산에 민감할 수 있으며, 이는 경미한 구강 염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교차 반응성

특정 과일이나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개인은 참외와 교차 반응을 일으켜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댓글